비밀번호
삭제 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디아코니아 엑스포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은

사업배경 및 목적

'2005 한국기독교사회복지엑스포'와 '2010 한국기독교사회복지엑스포'에 이어 '2016 디아코니아 코리아(엑스포)' 개최를 통해 한국교회의 사회적 섬김과 나눔의 총량을 가늠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 단체 및 시민사회와 중앙 지방정부 등과의 연대협력을 통해 한국교회의 사회적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한국교회의 긍정적 역할에 대한 대사회적 대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성서적 요구에 부응

성경은 긍휼과 자비가 풍성하신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봉사적 삶을 살도록 요구하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말씀하고 있다. 디아코니아 엑스포는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교회와 사회에 공표하고, 재확인하며, 가슴 깊이 새기는 캠페인의 현장이다.

사회적 요구에 부응

우리 사회의 한 부분에서는 빈곤과 질병, 무지와 고독을 경험하는 고통 받는 소수가 존재한다. 복지사회를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정부뿐 아니라 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부분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협력해야 한다. 교회가 가지고 있는 인적, 재정적, 시설적, 물질적 자원들, 나아가 교회의 상징성과 가시성까지도 사회복지를 위하여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자원이 될 수 있다. 엑스포는 이러한 자원들을 발굴해 내고 활용하는 모델을 보여주며 홍보하고 설명하는 기회이다.

교회적 요구에 부응

한국 교회는 그 동안 국내 사회복지 사업의 70%를 감당해 왔다. 한국 교회가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과제는 개교회, 개교단 중심을 탈피한 연합적인 사업의 추진이다. 한국 교회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할 때 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며, 교회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일이 될 것이다. 엑스포는 이러한 교회간의 연대를 도모한다.